디자인 굽기
8/16 (WIL)
꿍또
2024. 8. 16. 21:16
- CTS(사실, 객관) : 이번 일주일 동안 있었던 일, 내가 한 일
이번 일주일은 정말 빠르게 시간이 지나간 것 같다.
팀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UX리서치가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고있다.
많은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좌절,.도했지만 팀원들 덕분에 다시 할 수 있었던 것 같다.
특히나 차별점을 두는 건 정말 힘든 것 같다. 앱선정에서 몇번이나 갈아엎고 문제정의
5WHYS에서도 5번이나 다시 작성했던 것 같다.
힘든 일이지만 아이데션을 통해 많이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것같다.
- FEELINGS(느낌, 주관) : 나의 감정적인 반응, 느낌
문제정의>솔루션도출하는 단계에서 머리가 안돌아가서 한계를 느낄때가 많다. 의견도 많이 내고싶은데 내가 이정도 수준밖에 안됐나? 할때도 있고 소심해질떄도 있다.
그래도 팀원들과 힘이 들거나 지루할때 단합이 잘될때가 있어서 힘이난다.
- FINDINGS(배운 것) : 그 상황으로부터 내가 배운 것, 얻은 것
문제정의 할떄 시행착오를 겪었지만 튜터님을 통해 , 그리고 팀원들과 여러 의견들을 나눈 끝에 감을 잡을 수 있었던 것 같다. 그리고 어피니티그램 할때 특히나 더 문제점을 쉽게 발견할 수 있었던 것 같아 도움이 됐다.
다음에 앱을 제작하거나 분석할떄 큰 도움이 될 것같다.
추가로 MVP디자인을 하기전에 순서에 신경을 정말 많이 쓰느라 중요한 부분을 다 놓쳤는데 순서보다 핵심내용에 더 구체화를 시키는 것이 좋다는 튜터님의 말씀이 와닿았다.
앞으로 남은 기간동안 팀원들과 열심히 해서 좋은 결과물 만들어냈으면 좋겠다.
우리 지구정복팀 화이팅
마지막으로 오늘 너무 웃겼던 짤
너무 재밌는 우리 팀원들 ㅎ.ㅎ 💗