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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 UXUI 디자인 입문 ] - 디자인 프로세스

꿍또 2024. 6. 4. 14:41
  • 기능조직 - 유사한 직무끼리 구성된팀

EX> 기획,디자인,개발팀등

  • 매트릭스조직 (스타트업)

-기능조직+목적조직

제품팀이 일하는방식

  • 애자일

-1-4주의 스프린트 단위로 제품을 개발,테스트하고 피드백을 받아 개선해나가는 과정

디자인프로세스

1.초안 디자인-디자인 디테일보는 전반적인 사용자의 여정

2피드백

3 최종 디자인 확정 및 핸드오프

❓핸드오프란

  • 디자인을 개발할수 있도록 엔지니어에게 전달하는것을 의미한다.
  • 1 유저 플로우
  • 2 유즈 케이스
  • 반응형 레이어
  • *:PRD:제품요구사항정의서

-기획 배경과 솔루션 기능 요구사항,실험계획등을 담고있다.

-솔루션 기능 < 디자이너가 신경써야되는부분

EX) 페르소나 , 사용자 시나리오 , 기능별 주요특징

-예상일정이 꼭 포함되어있어야함.

*스펙 문서는 계속해서 업데이트 되어야함

실무프로세스1 협업하기

  • ❓협업이란? = 제품의 질

협업의질은 곧 제품의 질이라고생각한다.

제품팀은 각자 다른 전문적인 사람들이 모인곳이다 우리는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긴시간 함께 노력한다. 이게 곧 좋은 질을 만들기 때문에 저는 협업이 굉장히 팀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한다. (3주차 3-3 1:02)

❓PM이란?

제품의 전략을 세우고 우선순위를 결정해 실행하는 사람.

❓PO란?

오너싶을 갖고 제품이 시장에 잘 전달될수있도록 관리하는 사람 EX> 미니 CEO

실무프로세스2 실험문화

<aside> 💡 테스트케이스 작성하기

  • 디자이너의 관점에서 디자인이 잘 반영이 됐는지 확인하려면 어떤 케이스들을 테스트해야 하는지 자세히 적어보세요.
  • 특정 조건, 테스트 범위, 케이스, 기댓값, 테스트 환경 등을 상세하게 적어야 합니다.
  • 특히 에러 케이스에 집중해서 여러 가지 케이스를 놓치지 않도록 해보세요.
  • 아래의 형식에 맞게 내용을 작성해 보세요. 

화면 조건 테스트케이스 입력값 기대값