카테고리 없음

TIL - [ UXUI 디자인 입문 ]

꿍또 2024. 6. 4. 21:10

디자인 원칙의 종류

      • 게슈탈트 심리학
        • 유사성의 원리
        • 모양>색상>여백(간격) : 색상의 유사성보다 여백을 사이에 둔 근접성이 더 큰 힘을가진다.
      • 사람이 이미지를 인식할때 주변에 있는 요소에 영향을 받는다.

UX 비주얼 디자인 원칙의힘

      • 스케일
      • 시각적위계
      • 균형
      • 대비

밀러의법칙

-개수가 아니라 덩어리이다.

-정보를 적정히 덩어리로 만드는것이 중요하다.

  • 디자인프로세스에 대한 설명
  • ❓핸드오프란
  • 디자인을 개발할수 있도록 엔지니어에게 전달하는것을 의미한다.
  • 1 유저 플로우
  • 2 유즈 케이스
  • 반응형 레이어

❓PM이란?

제품의 전략을 세우고 우선순위를 결정해 실행하는 사람.

❓PO란?

오너싶을 갖고 제품이 시장에 잘 전달될수있도록 관리하는 사람 EX> 미니 CEO

  • 인터페이스 디자인툴 ( UXUI디자이너들이 제일 많이씀)
    • 디자인 원칙의 종류에 대하여
  • Feel
  • ✏️ 디자인을 하기위해서는 결국 협업이 중요하다고 생각했다,

협업의 질 = 제품의질

각자 다른 전문적인 사람들이 모여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고 협업하여 긴 디자인 프로세스를 통해 좋은 질을 만들기 때문에 협업이 팀에서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했다.

  • Action

-잘된 사례의 어플 보기

-피그마 활용응용해보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