오늘 완강을 했다
5주차 완강을하고 5주차 숙제는 내일 할 생각이다..
4주차 숙제는 고객여정지도였다.
대학교때 배웠었는데 다시 배우게 되다니 ㅎㅎ
,
,
4,5주차 내용정리
❓버티컬 커머스란?
특정 카테고리를 중심적으로 다루는 온라인쇼핑몰
ex>무신사
고객여정지도
a:관점 - 유저페르소나,유저시나리오
b:경험 - 여정단계(핵심)>행동>생각>감정
c:인사이트 - 기회
[유저플로우]
❓해피패스란
유저가 제품이나 서비스에서 원하는 목적지까지 문제를 겪지않고 도달했을때의 경로
❓테스크란
유저에게 주어지는 미션
think aloud (매우 중요함)
=생각을 시끄럽게 한다
테스크를 수행하면서 think aloud를 진행함
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말로 표현해줄 것을 요청
단점: 기억을 못할 수가있다.
[휴리스틱평가]
전문가가 인터페이스를 검토하여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문제점을 발견하는 방법
[제이콥닐슨휴리스틱평가]
1시스템상태가시성
유저가 형재 무엇을 하고 있는지
2시스템 실제 세상 매칭
친숙한 메타포의 아이콘과 메뉴명
3유저의선택권및자유도
-유저가 자유롭게 조작할수있는가
4일관성과규정
여러개의 화면에서도 일관성있게 제공하고 있는가?
5 에러방지
사용하면서 실수를 최대한 하지않도록 하고있는가?>터치영역
6기억보다 인지
기억을하지 않아도 직관적으로 사용할수있는가? 커머스 장바구니담기
7유연성과 효율성
-서비스 대상 모두가 사용할 수 있게 제공되고 있는가?
8심미적이고 미니멀한 디자인
최소한의 디자인을 통해 심미성을 잘느끼게
9유저가 에러를 전달할때 해결책 말하기
10 문제해결과 문서화
유저에게 충분한 도움말 제공>고객센터의FAQ
'디자인 굽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팀 프로젝트 진행 ing - 7/23 (3) | 2024.07.23 |
---|---|
UX/UI 기획 및 리서치 과제 1 (0) | 2024.07.17 |
UX 기획 및 리서치 2.3 주차 숙제 7/10 (0) | 2024.07.10 |
데이터 기반 UX 개선 사례 7.9 (0) | 2024.07.09 |
포트폴리오..,, 두려운 보석함(?) 열어보기 (0) | 2024.07.08 |